본문 바로가기
찐사용리뷰

나이키 에어리프트와 함께 한 7년 되돌아보기 (착화감,착용샷 코디,사이즈팁,타비양말 필요성)

by 토메이로🍅 2021. 8.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와 7년을 함께한 나이키 에어리프트 운동화에 대한 찐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나이키 에어리프트 타비 블랙 

2015년도에 구매해서 올해로 7년차된 저의 에어리프트 타비!

에어리프트 타비가 유행하기 전에 구매했던 터라 구하기도 쉬웠고, 가격도 지금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뭐 그만큼 시간이 흘려 물가가 오른거라고 볼 수 도 있겠지만요 ㅎㅎ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5만원대로 구매했었습니다.

그때 흰색도 샀어야했는데....

그땐 흰색은 전혀 안이뻐보여서  검정색만 샀는데 요즘은 화이트도 예뻐 보이는데...

제가 구매했을때보다 가격이 2배정도로 올라서 괜히 사기 돈아깝더라구요 ㅎㅎ

 

암튼 2015년부터 7년동안 제가 열심히 신은 나이키 에어리프트 타비 블랙 컬러의

착용샷과 사이즈팁 그리고 장단점까지 알려드릴게요.

 

나이키 에어리프트 블랙은 맨발에 신어도 물론 예쁘지만 검정 양말과 함께 신었을때가 제일 예쁜거 같아요.

사이즈는 저는 발볼없는 225사이즈이고, 요 신발은 220으로 구매했습니다.

10단위로 나오는 신발입니다.

제가 구매했을땐 저한테 220이 잘맞았는데 최근에 나온 에어리프트를 매장에서 신어봤는데 220은 못신겠더라구요.

요즘꺼 구매할거면 230으로 구매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사이즈 팁으로 드리자면, 좀 작게 나오는거 같았아요. 한치수 업해서 구매하실 추천드려요.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7년동안 함께한 나이키 에어리프트는 저와 프라하 여행도 같이 갔고,

원피스 코디에 넘 잘어울려요 ㅎㅎ

검정양말이랑 진짜 찰떡궁합!!

일본여행도 함께 갔지요.

해외여행 갈땐 언제나 나이키 에어리프트 타비를 챙겨갔던거 같아요.

뚜벅이 여행자에겐 편한 신발이 필수인데 제가 갖고 있는 운동화중에 최고로 편한 신발이라고 자부합니다.

진짜 최고 편해요.

이렇게 최근까지도 너무나 잘 신고 있습니다.

7년동안 신으면서 운동화 세탁은 딱 한번 한거 같아요 ㅎㅎ

그래서 인지 7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지만 신발이 많이 상하지도 않고 샀을때랑 별반 다르지 않은 상태로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나이키 에어리프트는 착화감도 정말 정말 편하고 넘 귀엽고 예쁘다는 장점이 있어서 자신있게 추천 할 수 있지만 

약간 단점을 뽑아보자면 마감 퀄리티가 정말 별루에요 ㅎㅎ 

본드마감 처리라든가..나이키 로고 자수라던가.. 퀄리티가 막 좋지는 않더라구요.

제가 구매했을때도 그랬는데 전 워낙 싸게 구매했고해서 그러려니 하고 신었는데 최근에 나오는 에어리프트도 여전히 마감 퀄리티가 안좋아서 아쉽다는 후기가 참 많이 보이더라구요.

조금 떨어지는 마감 퀄리티를 감안할 수 있다고 한다면 정말 강추 드리는 신발이에요.

 

그리고!

타비 운동화 신을때 저는 일반 양말을 신고 잘 신기때문에 굳이 타비슈즈 전용 양말까지는 사지 않아도 될거 같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물론 타비 전용 양말을 신으면 더 편하겠지만..전 그냥 양말 신어도 편하더라구요 ㅎㅎ 

굳이 돈 쓸 필요 없는거 같아요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할게요❤︎